영화를 벗어난 새로운 대안적 영화 포맷을 개발해 냈는데, 3D, 시네라마, 시네마스코프등으로 등장한 이러한 대안들은 이후 두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시네마스코프는 기존 영화의 연장선에 있으면서 보다 스펙타클한 성격을 지는 것으로 정착하게 되고, 반면에 시네라마 등은 1970년대 이후 기존의
멀티플렉스 극장(상영업 산업) 으로 선정 하였고 이번 보고서를 통해서 멀티플렉스 극장의 구조 특성, 동향 등을 알아보고 멀티플렉스의 선점 주자인 CGV를 중심으로 선점자의 우위,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인한 다양한 전략을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비교 분석하여 자세히 알아 보고 해외진출사례를 통
디지털 영사기와 최신음향 시스템, ‘Real D’ 시스템을 이용한 디지털3D입체영화관 등을 구비하였으며, 4-way 음향시스템과 편안한 좌석, 디지 털 시네마의 구축 등을 통해 최신의 설비를 갖춘 영화관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지난 2006년 3월 13일에는 세계 최대 영화산업 박람회인 < ShoWest >에서
산업군이 하나로 합쳐진 이유는 각 분야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풀(Pool)로 만들어 상호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자체 콘텐츠의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를 기반으로 수익 증대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내놓아도 뒤떨어지지 않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내 콘텐츠의 해외 시장
영화산업의 미래와 수익성으로 인해 시작하게 된 사업부문으로, 1999년 10월, `롯데시네마 일산6`의 탄생을 시작으로 CGV, 메가박스를 비롯하여 국내 멀티플렉스 3사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2004년부터 시작한 영화 사업에 더욱 총력을 기울여 영화 투자, 제작, 배급사로써 한국영화계 내 롯데시네마의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