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인과 악인의 기준
지난 발표 때 영화 속 선인과 악인을 구분하여 서사 속 인물의 이해를 도와보려 했다. 그러나 청중평가내역을 확인하여 보니 선인과 악인의 기준이 모호하다는 의견이 많아 이번에는 선인과 악인의 요소를 정한 후 그의 기준에 따라 영화「레옹」의 인물들을 선인과 악인으로 나
영화 [성공시대]로 비로소 정식 영화데뷔를 하는데 당시 같은 해 데뷔했던 [칠수와 만수]의 박광수, [개그맨]의 이명세와 함께 비평가들로부터 "한국 뉴웨이브의 출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시대]는 출세제일주의자 김판촉이라는 인물을 통해 자본주의의 냉혹한 시장논리를 풍자한 영화로 한국영
영화는 막을 내린다. 이 영화는 깊고 푸른 바다를 가족으로 여기며 살아간 자크가 결국 바다에 안겨 생을 마침으로서 진정한 평온을 찾고 있음을 보여주면서 인간과 자연이 하나 됨을 자연스럽고 신비하게 그리고 있다. 또한 처음엔 바다를 정복의 대상으로만 여겼던 엔조 역시 자연의 순수한 힘을 깨
영화는 막을 내린다. 이 영화는 깊고 푸른 바다를 가족으로 여기며 살아간 자크가 결국 바다에 안겨 생을 마침으로서 진정한 평온을 찾고 있음을 보여주면서 인간과 자연이 하나 됨을 자연스럽고 신비하게 그리고 있다. 또한 처음엔 바다를 정복의 대상으로만 여겼던 엔조 역시 자연의 순수한 힘을 깨
탐구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던 이 영화가, 예상과는 달리 짜임새 있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로 이끌어낸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욱 흥미진진하고 생각할 거리가 많은 영화였습니다.
2. 내가 결론 내린 주인공의 성격(장애) 유형
나는 이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 안톤 쉬거를 반사회성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