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거미의 계략>에 고스란히 반영 하였다.
(2) 영화를 이해하기 위한 요소들
(2-1)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nardo Bertolucci)
-교수이자 시인 아버지로부터 예술적 감성을 물려받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감독은 유년기로부터 예술적인 재능을 발휘하였다. 그는 15세에 시를 쓰기 시작하여 20세 되
영화를 정면으로 부정했다. 이 영화는 그가 과거에 적이라고 생각했던 거대 자본 패러마운트 영화사와 손잡고 만든 것이다. 또 보르헤스의 소설을 각색한 《거미의 계략 La Strategia del ragno》을 통해 정치문제를 영화와 결합시키는 제작자들을 비판했다.
그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파리에서의
돌아와서 찍은 1996년 [스틸링 뷰티]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 정치적 관심을 잘 드러낸 수작이었다. 1998년에 나온 [하나의 선택]은 여전히 당당한 현역임을 과시하는 작품. 부조화의 강렬한 이미지와 뛰어난 테크닉을 지닌 모더니즘 영화의 거장으로 출발하여 아직도 보헤미안처럼 방황하는 감독이다.
영화와 소설의 상호 호환적 관계
- 영화가 생겨난 이후 기존의 소설에서 지금까지 인식되지 않았던 형태가 새롭게 거론되기 시작
- 유성영화 시대가 되면서 소리의 가세는 무성영화가 지니는 상징적 영상에서 19세기 소설이 유지했던 사실적이고 구체적이며 비교적 일상적인 주제와 스토리를 담
영화나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5세 이후 어머니를 따라 영화관을 출입했다. 당시 어린 푸익은 1930년대와 40년대 할리우드에서 만들어진 멜로드라마와 뮤지컬 영화를 주로 보게 되는데, 이러한 영화들은 후에 그의 작품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게 된다.
1945년 13세 때 푸익은 중등교육을 받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