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예술가들과 현존하는 극작가들은 또 다른 이름의 셰익스피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그의 작품 활동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분석 및 평가하는 것은 한 명의 예술가를 단순히 연구하는 학술작업이 아닌, 현대 연극문화의 바탕을 이해하는 지성인의 필수적인 의무이기도 하다.
사적이고 과학적인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
1929년 10월, New York Wall Street의 주가폭락이 그 시발점이 된 경제공황은 그 후 10년간 미국문학의 방향을 바꾸어 놓은 한 중요한 사건이었다. 미국의 1920년대는 전후의 호경기로 인한 물질적 풍요, 무분별한 사치, 향락, 과소비 그리고 거기에 따른 도덕적 타락으로 점철되었던 시기였다. 매시대의 작가들이
남게 된다. 핀터의 대표적 비평가 중의 하나인 마틴 에슬린(Martin Esslin)은 그 상처가 바로 작가의 눈이며, 모든 세계는 바로 그 눈을 통해 인식되기 때문에 핀터에게는 세계가 상처임을 지적하였다. 이 상처가 핀터에게는 존재론적 상처로 머물게 되며, 바로 이 존재론적 상처가 초기극의 주제가 되었
세계대전 중 한 전투에 참가했고 그의 연대에서 살아 남은 자는 그를 포함해서 17명뿐이었다. 영국 공군에서 2년을 복무하기도 했다. 대학에서 처음에는 영어를 전공하다 고고학과 인류학으로 바꾸었다. 1954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런던으로 이주해서 동물원 직원, 정원사, 연극 대사를 읽어주는 일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