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Ⅱ. 본론 - 작품과 음악분석
1. 글루미 선데이 (Gloomy Sunday.1999)
① 영화소개
1936년 4월 30일. 파리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레이 벤츄라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의
때 다가오는 것, 세상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을 수 있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큰 힘을 갖고 있는 것, 항상 어딘가에 있는 것, 그리고 그것을 깨닫는 순간 세상이 포근해 지는 것임을 보여주는 영화 ‘Love actually’를 통해 그 사랑의 유형을 분석해보고 문학작품과의 관련성과 그 의미를 찾아보겠다.
작품뿐만 아니라 영상 매체로서의 영화가 큰 대중적 영향력을 끼치기 시작한 이후에는 프랑소와 트뤼포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작가주의‘라는 개념을 사용하며 영화감독을 단순한 기술자가 아닌 창조적 예술가로 규정하였다. 이에 따라 영화감독 또한 줄거리, 배역, 조명, 음악, 편집 등의
등장된 가장 새로운 형태의 예술이다.
영화는 필름의 예술이며, 광선에 의하여 영사막에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관객에게 전달되어 미적 반응을 일으키는 예술형태라고 정의될 수 있다. 예술로서의 영화는 대중예술이며 종합예술이다. 미술, 음악, 조각 등의 대부분의 예술이 개인적 차원에서 이루
영화만이 가지는 상징적 요소들이 큰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었기 때문이다.(잘려나간 25분을 위해서 우리는 영화 원본파일을 구해 영화를 전체적으로 다시 보아야했다.)
영화의 작가들
영화를 만든 작가들은 세 명이다. 첫 번째 작가는 작품의 감독인 그리너웨이이고, 두 번째 작가는 음악감독인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