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석이 있으며. 미국 최대의 규모는 할리우드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있는 멀티플렉스로 18개 상영관이 있다. 동양에서는 일본 후쿠오카의AMC 영화관이 상영관 16개로 동양최대의 규모였으나, 2000년 5월 한국의 메가박스 시네플러스가 개관하면서 두 번째가 되었다. 메가박스 시네플럭스는 전용
연극을 하는 장소만을 지칭하다가 무용. 음악. 예능 등의 모든 무대 예술을 하는 장소로 극장의 개념이 확대되었다. 극장의 어원이 관람석을 뜻하는 말에서 왔듯이 극장은 배우와 관객을 하나의 공간 속에 연결하는데 의의가 있다. 연극이나 영화는 현대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부분이 되어 왔다.
서론-이미지와 이야기
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
이미지에 관한 논의가 지향하는 점은 영화를 언어학에 기초를 둔 기호학적 접근에 대한 공격이다.(해석적 도식은 불가능하다)
1. 서론
- 1999년 이후 한국 영화는 3년 연속 고속성장을 지속했다. 한국영화의 관람객수는 2천만 명을 초과했으며 시장점유율도 40%대로 상승했다. 건실한 투자와 참신한 기획, 제작시스템의 체계화로 무장된 한국형 블록버스터「쉬리」,「실미도」,「살인의 추억」,「올드보이」등 대형 히트작들이
1. ‘리얼리즘’이란 무엇인가
1.1. 리얼리즘(realism, 사실주의)의 정의 : 추상예술 고전주의 낭만주의에 대립하는 개념.
1.2. 리얼리즘 영화의 특징 : ①구체적인 현실세계의 외관을 화면에 담아낼 때 수정이나 장식을 피함.
②영화 예술의 다큐멘터리적인 측면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