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정책의제로 삼아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영화발전기금 운영계획을 전면 재검토하여 정부가 해야 할 일과 우선해야할 일들을 재정립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독립영화 한 편을 감상하신 후 감상문을 쓰고 그 영화가 우리가 영화관에서 흔히 접하는 상업영화와 지닌 차이점에 대해 분
독립영화 <네가 부르면, 나는 돌아보겠지>
1) 독립영화 <네가 부르면, 나는 돌아보겠지> 개요
(1) 영화 제작진
배지택 감독의 영화 <네가 부르면, 나는 돌아보겠지>는 영화 제작자를 꿈꾸는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D:FILM에 의해 제작되었다. D:FILM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다. “d:film의 팀원들은
영화작업을 진행하며, 그들의 필름은 몇 몇 독립영화 상영관을 제외하고는 자국 내에서 유통되지 않는다. 그러나 개혁개방이라는 현실적 조건은 이들에게 영화작업을 지속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를 제공했고, 이들의 영화는 독립영화, 반체제영화라는 이름으로 해외 영화제를 통해 소개, 유통되어
독립영화를 소개함으로서 미디어 교육의 내용을 확대 심화하는 중심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새로운 방송법이 보장하고 있는 퍼블릭 엑세스 (시청자 제작 참여 프로그램) 는 새로운 방송의 시대를 여는 화두와도 같다. 공중파와 케이블과 위성을 망라하여 구현될 예정인 퍼블릭 엑세스 구조의 필수
영화의 새로운 경향을 담은 부문으로 최근 해외영화들을 대상으로 영화에 대하 인식의 지평을 열어주는 작품 소개
4. 한국영화 : 한국장편경쟁, 한국단편경쟁, 한국영화 쇼케이스, 한국영화 회고전, 홍기선 특별전, 로컬시네마 전주
5. 영화궁전
6. 불면의 밤
7. 야외상영
8. 영화보다 낯선
9. 특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