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선정 동기
영화 소개 및 줄거리 요약
주요 장면 감상
등장인물 성격 및 유형 분석
바람직한 리더 제시
마무리 정리
08’ 임순례 감독작
400만 관객 관람
우리에게도 찾아올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세계 최고의 명승부를 펼쳤던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감동실화!
서론
여성영화, 페미니스트 영화는 이념을 주입시키는 영화가 아니다. 기존의 이념이 가진 문제점을 제기하고 개선이나 보완을 요구한다. 여성영화, 페미니스트 영화를 이념영화로 보는 선입견은 여성영화의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여성영화는 성적 이데올로기에 벗어나 남성과 여성의
※ 참고. 아우슈비츠와 강제수용소
1940년 6월 14일 문을 연 아우슈비츠 수용소는 유태인 대학살(Holocaust)의 상징이다. 나치 점령하의 폴란드, 헝가리, 루마니아, 체코, 소련, 프랑스, 이탈리아, 심지어는 노르웨이와 그리스로부터 끌려온 유태인들이 이곳에서 죽어갔다. 희생자 중 90퍼센트는 유태인이었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내 전 생애는 영화였고, 종교였습니다”이 말은 그가 다루는 영화 화두의 일부인 종교성을 지적하는 동시에 종교에 귀의하듯 영화에 귀의했다는 의미도 담김
▪ 성향:
a. 개인적 구원의 문제 다룬다
<택시 드라이버>, <성난 황소>, <비상근무>, <그리스도 최후의 유혹>등의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