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몇 개의 뜻 중에 오락이라는 뜻이 다가온다. 우리가 알다시피 오락은 단순히 게임만을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오락은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서 인간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한다. 따라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무척 광범위하다. 영화, tv, 대
영화 배급사 관객동원 1위
(총 48편(한국영화 35편, 외화 13편) 전국 관객 3350만명을 동원)
02월, 파라마운트 영화의 독점배급권 확보
05월, GS리테일과의 마케팅 제휴
08월, ‘맘마미아’로 中 공연사업 진출
09월, 중국 차이나 필름과 '탕카' 공동제작
11월,
영화, 출판물, 음악 등 기존의 콘텐츠가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애니메이션산업의 노동집약적 성격은 1960년대 미국이 일본에 하청기지를 형성한 이래, 미국, 일본, 캐나다, 프랑스 등 주요 애니메이션산업국들이 인건비가 저렴한 한국, 동남아시아 등지에 하청 생산기지를 형성하게 하였다. 중국을 비롯한 필리핀 등 신흥 하청제작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해외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