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1초에 24프레임을 보여준다.
인간이 이미지를 움직이는 것처럼 인식하려면
1초당 13~15
일반 동영상 : 15
게슈탈트 파이현상
베이트하이머는 인간이 사물을 지각할 때전체, 형태, 관계의 성질로 지각
시각 잔상 효과
영상이 실제 사람의 눈앞에 머문 시간보다 오랜 시간 동안
남아 있는
때, 개인이 자기 의견을 내세우지 않고 군중들의 의견에 편승하려는 경향을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영화를 볼때에, 혼자라면 전혀 웃음이 나지 않을 것 같은 장면에서 사람들이 웃으니까, 그런 분위기에 이끌려서 웃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공포영화를 볼때에 혼자라면 그냥 넘어갔을 법한
Take #1. 영화보기전
우리는 수많은 영화들 속에서 어떤 영화를 볼 지 고민하는데요 이 때 나오는 심리가 동조 심리 입니다. 앞서, 영화라는 매체 자체가 심리학의 이론과 많은 연관성이 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엔 영화를 선택하는 심리 중 동조심리 이론에 포커스를 맞추어 보겠습니다.
먼저
후에 새로운 등장인물이나 다른 플롯을 넣어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Graphic organizer 내용을 가지고 가족과 함께 역할놀이 해보기, Art and craft 활동등을 합니다.
✱After reading의 예시
1. 스토리보드(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매체를 미리 그려볼 수 있도록 일러스트나 사진을 나열한 형태로 시각적으로
영화 관람
2008.03.24.화
■ 영화에 적용 가능 사례 찾기
조원모두가 모일 수 있는 시간인 8:00
중앙도서관 모임
2008.03.26.목
■ 영화를 가지고 상담사례에 적용하기
대본 및 동영상 자료 만들기 계획
2008.03.27.금
■ 대본 완성, 동영상 및 PPT 작업시작
9:00 삼성관 모임
2008.03.28.토
■ 조원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