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영화 동지들과 비슷한 시기에 영화감독이 되었다.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에 영향을 받은 고다르는 모든 사물의 근본으로서의 모순을 통한 본질을 추구하는 동시에 변증법을 자신의 신념으로 삼았다. 사유와 행위. 이야기와 견해. 내용과 스타일. 현실성과 추상성, 정치와 예술로서의 미디어 등 끊임없는
영화 동지들과 비슷한 시기에 영화감독이 되었다.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에 영향을 받은 고다르는 모든 사물의 근본으로서의 모순을 통한 본질을 추구하는 동시에 변증법을 자신의 신념으로 삼았다. 사유와 행위. 이야기와 견해. 내용과 스타일. 현실성과 추상성, 정치와 예술로서의 미디어 등 끊임없는
Ⅰ. 서론
인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작편수와 자국영화점유율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영화강국이다. 전 세계를 주름잡는 미국 할리우드에 견주어 '발리우드(Bollywood)'라고 불리기도 한다. 발리우드는 ‘봄베이’와 ‘할리우드’를 합성한 말로 과거 봄베이, 지금의 뭄바이를 중심으로 제작되는 힌디어
영화에 눈을 돌리고 있다. 장르교체란 문학의 영역에서 소설이나 연극, 만화 등의 기존 원작이 다른 하나의 새로운 장르로 변형되어 재탄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것은 전혀 새로운 스토리를 창조하여 구성하는 것보다 기존의 잘 알려진 원작을 각색, 재구성하는 것이 대중들에게 다가가기에 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