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비하여 제작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제작비도 훨씬 적게 들어가 점차 디지털영화 제작이 증가하는 추세로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e-비즈니스 3공통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란 영화는 제작사가 제작을 완료한 후에 극장을 통해 배급이 이루어졌다. 이는 일반 영화들과 같은 방식으로 배급이
컴캐스트의 가입자수를 추월했다. 유료방송의 부진과는 대조적으로 2020년에도 여전히 성장세가 가파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산업에 있어서 100% 디지털방식으로 제작된 최초의 장편 영화, 디지털방식의 영화배급이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기존의 배급방식과 비교해서 기술해 보겠다.
영화의 많은 제작량에 비해 수준이 매우 뒤떨어짐
: 매표수익에 있어 외국영화와 현격한 차이를 보임, 시장성이 매우 떨어짐
②영화 관련 서비스의 내용과 수준이 소비자를 충족시키지 못함
③영화배급과 극장라인의 규모화, 전문성, 다양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④불안정한 시장가격 :
서론
OTT란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대표적 사업자로는 미국의 넷플릭스(Netflix), 훌루(Hulu), 유튜브(YouTube), 우리나라에는 왓챠플레이와 옥수수 등이 있다. 최근 OTT 서비스의 급격한 성장은 급기야 유료방송을 위협할 정도이다. 소위 유료방
영화를 지지하고, 소개하였다. 그리고 디지털 삼인삼색, 디지털 스펙트럼 섹션을 마련해 디지털영화를 지원하고, 새로운 시도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1) 전주 국제 영화제에서 ‘디지털영화’가 받는 각별한 관심
1) 디지털 삼인삼색 : 2000년 전주영화제 시작과 함께 영화제 상영과 국내외 배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