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성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앞서 제시한 특성 중에서 작품성과 독창성이 결여된 영화일지라도 카타르시스를 줄 수 있는 영화는 존재한다. 카타르시스를 주목적으로 한 연극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에 이는 예술로서의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지만 이것 하나로 영화가예술이라고 말하기는 기준
작품은 경제적인 영화 만들기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또한 여고 귀신얘기를 다루면서, 허점없이 단단한 이야기와 생생한 인물 묘사, 실감넘치는 에피소드, 긴 여운을 남기는 마무리로 공포 영화가 줄 수 있는 재미를 제대로 살려냈다. 귀신의 흉기가 겨누는 게 결국 관객 가슴이 아니라, 학교교육 폐해
영화에는 액션이나 혹은 코메디, 드라마나 멜로라는 단일화된
장르 보다는 여러 장르가 복합적으로 나타나 있다. 또한 너무 쉽지도 너무 어렵지도
않아야 한다. 이러한 점은 관객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조금 더 심각하거나 작품성 있는
작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짐과 동시에 대중의
영화로 영화가 개봉되었을 당시 비평가들 사이에서 격렬한 찬반논쟁을 불러일으켰다. R이라는 남자와 J라는 여자 사이의 섹스에 대한 요구와 거부가 반복되는 이 영화는 장선우에겐 아무런 상도 안겨주지 못했지만 두 주연배우 문성근과 강수연은 청룡영화상과 춘사영화예술상에서 나란히 남녀주연상
Ⅰ. 인도 영화의 역사
인도는 오랫동안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으며 ‘아시아적 빈곤’의 전형이 되는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1947년 8월, 인도는 마침내 영연방 내의 공화국으로 독립했다. 인도는 하나의 공화국으로서 연방체로 이루어져 있었고 각각은 그 자신의 문화, 언어 그리고 전통을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