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하는데, Caesar는 그의 Gallia전기에서 Germani라는 말을 처음으로 썼고, 그로부터 150년 뒤에 Tacitus는 그의 Germania(A.D. 98)에서 German族을 자세히 記述하고 있다. German語중에서 가장 오래된 기록은 runic inscriptions(루-운 명각 : Rune은 ‘비밀’이란 뜻이며, 일찍이 German민족이 占術에 사용한 符號(부호)를 가리
영화는 19세기 말에서 시작되어 20세기 초엽에 이르러서야 각 장르의 제반 기술을 완성한 영상예술이다.
예술 장르의 새로운 총아로 떠오르고 있는 영화의 장르적 정체성이 무엇이며, 이것이 과연 문학을 대체해나갈 수 있는 장르인가 하는 문제는 간단하게 결론에 도달하기 어렵다. 과거에 문학작품
1. 작가 VladimirVladimirovich Nabokov(1899-1977)에 대하여
인간의 고통과 삶의 고독을 드러내어 주는 언어의 마술사, 포스트모더니즘의 선구자라는 평가와 아울러 의미없는 낱말만 나열하여 언어의 미로 게임을 즐기면서 독자를 좌절시키는 작가, 자신의 모든 정체를 드러내지 않는 미스테리 작가, 심지어는 작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분석하는데 적용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허구적 이야기(예, 영화, 드라마) 이든 사실적이야기 (예, 뉴스) 이든 구분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허구와 사실 모두 미디어가 작동하고 있는 사회 문화적 심층구조를 반영하고 간주되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구조주의의 사회 문화적 현상의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