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문화가 다르고, 같은 나라라도 20년 전과 현재와는 작든 크든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하루키는 자신의 여행담을 통해 여행은 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하는 마음을 독자에게 편안하게 알려준다.
더이상 절대 짧은 여행은 가고 싶지 않다. 관광명소만 들리는 몇박 몇일 여행으
일본, 미국, 호주, 프랑스, 영국 이상 다섯 국가의 입시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고, 아울러 우리가 지향해야할 교육문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일본의 입시제도
* 대학입시센터 시험(1990∼현재)
1) 시행 배경
- 1985년 임시교육심의회의 제1차 답신에 따라 지나친 수험경쟁을
I. 서론
우리나라에 이른바 스트리트 댄스라 하는 춤 문화가 들어온지도 어언 20년이 넘어가고 있다. 길거리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던 흑인들에게서 유래된 스트리트 댄스는 일본으로 건너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이웃나라인 우리나라에까지 그 영향을 미쳤다. 당시에는 힙합(hip-hop) 이라는 춤
. 사회적 행위자로서 개인에게 새로 초점을 맞출 필요가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을 이끌어줄 분명하고 믿을 만한 외적인 권위가 없는 상태에서 스스로를 이끄는 개인적 책임이 강조되는 자유속에서 각각의 인간이 바로 지식시대의 핵심적인 행위자, 이 지식시대의 뿌리인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