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생활의 관리에 참여하는 것이며, 그들과 함께 나누고 공공생활의 관리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본다면 노동자와 중간층으로 구성된 한국의 시민들은 여전히 권리는 누리되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인간형에 속하고 있으며 선거참여를 제외하고는 공공영역에 참가하려는 의지를 갖지 않는 가족개인(fam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민속전통이 남아 있는 예술과 대중문화에는 중국화·음악·민속춤·공원·원주민 춤 등이 포함된다. 타이완은 중국 영화 제작에서 홍콩과 경쟁관계에 있다.
예술과 노동’,‘예술과 생활’경계는 분리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나 근대 이후의 각 나라에서는 법으로 문화예술의 범위를 정해 놓고 있다.
미국은 국립예술기금(NEA)설립법에 의해 “음악,오페라,무용,극,민속예술,극작,건축 디자인 및 그래픽 예술, 회화, 조각, 사진, 그리고 기타 예술”로 정의하는
예술부흥이 온전히 국가예산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이 충분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으나 예산은 한정되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곳곳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면 온 국민이 문화강대국 국민으로서 한발자국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들에게 파격적인 세제 혜
언론과 법의 관계는 네 가지 단계적 시대를 거치면서 생성되고, 변천하고, 발전해왔다. 네 가지 시대란 (1) 언론에 대하여 법이 무관심한 시대, (2) 언론에 대하여 법이 통제하던 시대, (3) 언론에 대하여 법이 자유를 보장하던 시대, (4) 언론에 대하여 언론자유와 공공복리를 조화하던 시대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