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로 인해 문화예술을 원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그렇기에 문화예술의 질적인 문제는 필수 고려대상이 되었다.
문화예술정책 및 지원제도의 다각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정작 예술창작 및 생산의 주체인 문화예술인 계층의 사회?경제적 소외현
예술경영을 하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삼성그릅의 ‘호암미술관’일 것이다. 그러한 예술경영이 삼성이미지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예술경영에 있어 마케팅이 갖는 의미와 그 방법에 대해서 논하고, 예술작품에 대한 마케팅이 다른 산업과 구별되는 특징을 예를 들어
예술단체의 운영주체가 올바른 예술경영을 하기위해서는 재정적인 부분이 반드시 충족되어야만 한다. 국내의 많은 예술 단체들 가운데 국, 공립 예술단체들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민간 예술단체들은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없을 뿐 만 아니라 대부분 기업의 후원도 없이 운영
Ⅰ. 서론
우리가 속해있는 현대사회에서의 예술은 더 이상 보호나 육성의 대상만은 아니다. 경쟁력을 강요받는 시장의 질서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것은 곧 예술이 경영의 원리를 필요로 하는 본질적인 이유가 된다.
예술경영(Art Management)은 예술과 관객(소비자)의 만남을 효과적으로 주선하는 방법
지원에 관한 법률안’은 이성헌 의원이 30명의 국회의원들의 동의를 받아 대표 발의한 것으로 선진국과 비교하여 메세나 활동이 매우 미약한 실정이 바탕이 되었다.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51명의 국회의원들의 동의를 받아 조윤선 의원이 발의하였고 이는 세제지원을 통해 민간의 예술지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