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충격 대예언`보다 한 수 아래이다. 따라서 21세기를 내딛는 우리에게 이 시대에 대한 예언은 아주 가치 있는 정보이다.
Ⅱ. 노스트라다무스의 출생과 미래예언
미셀 드 드 노스따르담은 1503년 프로방스 지방의 셍 레미에서 출생했다. 그는 후에 이름
2. 성년의 맬서스
성인이 된 토마스 맬서스는 그 당시 지배적인 인구증가 낙관론에 반기를 들었다. 이는 아버지 친구분들의 생각과는 다른 생각이었다. ‘더 많은 사람들을 먹여 살려야 한다는 것은 사회에 큰 부담을 주는 것이다’ 1798년에 발표한 ‘인구론’에서 그는 인구가 증가하는 속도가 빠르면
앞선 예고에 대한 실현이며 어린 숙향의 시련을 새로운 국면으로 진입시킵니다. 즉, 주종의 놘계였던 시비 사향의 모함으로 장승상 댁에서 추방되는데 아무리 친자식 같이 길러 주어도 타고난 신분을 알 수 없는 숙향의 성장이 순탄 할 수 없음을 말해 주는 것으로 주인공의 성숙을 위한 시간적인 확보
실현될 때 비로소 외경스런 존재로 간주되었다. 그런데 이와는 다른 종류의 능력을 갖고 있었다. 그는 나비(“선포자” 혹은 “공표자”)였으며, 하느님의 외경스러운 권위를 가지고 발언했다. 이렇게 고대 히브리 예언자들은 믿음으로 향하는 길을 열었다. 예견자는 사건들이 어떻게 결론내려질지 예
예언은 미래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알고 있다는 점에서 초심리학에서는 예지라고 하여 ESP(extrasensory perception)의 구성요소의 하나로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그 존재는 극히 제한된 조건하에서만 실험적으로 증명되고 있는데, 그 메커니즘에 관한 이론적 고찰이 근래에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