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오로라월드도 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1년 만에 캐릭터 콘텐츠 기업으로 바뀌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캐릭터 상품디자인, 컴퓨터 및 모바일게임 제작까지 캐릭터가 들어가는 모든 분야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을 통해 막대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오로라월드도 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1년 만에 캐릭터 콘텐츠 기업으로 바뀌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캐릭터 상품디자인, 컴퓨터 및 모바일게임 제작까지 캐릭터가 들어가는 모든 분야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을 통해 막대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보고서 요약
오로라월드가 사업초기 성공의 발판으로 삼았던 미국 시장은 전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과 다양한 수요, 경기에 둔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기술력과 품질을 강점으로 삼아 소득(중산층)과 연령을 기준으로 한 시장세
, 2007년에만 매출 488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하는 등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내었다는 소식은 우리를 흥미롭게 했다. 우리는 이 오로라월드라는 작은 기업이 어떻게 진입하기 어려운 미국의 완구캐릭터 시장에, 그것도 자체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여러 가지로 조사하고 싶었으며,
오로라월드는 세계 각지에 위치한 글로벌 Research Center가 조사∙분석한 지역별 특성, 라이프 스타일, 최신 경향 그리고 고객의 needs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및 디자인, 브랜드 관리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전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이 92%을 차지하기 때문에 미국시장과 유럽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