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겐(Origenes Adamantius)의 생애와 저서, 사상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알렉산드리아 기독교 학파의 배경이 되었던 플로티누스의 신플라톤주의를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당시의 모든 철학자처럼 플로티누스도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와 스토아 주의 등에서 절충적으로 자기의
기독교는 성자 수난설을 말하는 것이고, 양태론자들은 성부 수난설을 말하는 것 입니다. 다른 점은 일인격과 삼인격의 하나님관이 다른 것이지요. 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성부와 성자의 수난설을 비진리로서 주님을 모독하는 교리라고 말 입니다. 참된 삼위일체 교리는 삼인격의 일체가 아닌 말 그대
하나님은 인간의 영혼만을 창조한 것이 아니라, 그의 육체와 물질의 세계, 동물과 식물도 창조하였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대상이다. 예수는 이 모든 것의 구원자이다. 결국 예수가 선포한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위에, 자연 안에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예수의
기독교/수전/김폴)도 부정을 합니다. 그리고 구약과 신약과 현재의 존재방식도 부정 합니다.(양태론) 삼인격의 삼위일체도 부정하고, 신모교리도 부정하고, 부활론도 부정하고, 바르지 못한 기독교의 신인 양성론도 부정 합니다.(기독교 신조) 성경을 보게 되면 삼인격의 삼위일체를 문자의 표면으로부
기독교 신자들은 예수 탄생의 시기와 장소가 우연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따라서 당시의 팔레스타인의 정치적, 종교적 상황에 대한 이해는 초기 기독교의 배경과 특성을 고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기독교가 성립되던 당시 세계는 로마제국에 의해 정치적인 통일이 이루어졌던 시대였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