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오사운동은 1919년 반제국주의와 반봉건주의를 기치로 삼은 혁명운동이다. 오사운동은 정치적 운동을 넘어 중국 내에서 문학혁명의 도화선이 된다. 당시 중국의 진보적 지식인들은 봉건적 관념과 문화의 보루로써 역할해 온 전통문학을 비판하기 시작한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오사시기에
활동에 ‘문학혁명’이라는 용어를 붙여 정당성을 확보하려고 하였으며 문학을 통한 대중계몽에 주력하였다. 노신, 호적, 진독수 등에 의해 전개되었으며, 1919년 오사운동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전 중국으로 확산되었다. 또한 젊은 세대의 전폭적인지지 아래 대중적지지 기반을 확보하였다.
1,『중국현대문학론』 제6강과 제8강 내용을 토대로, 30년대 ‘좌익작가연맹’에서 제기한 ‘문예 대중화’의 내용과 40년대 공산당의 ‘연안문예강화’ 내용을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2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35점)
1, 항전시기의 문학이념
정치적 탄압 강화에 따른 반 국민당 정서의 확산으로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다양한 전쟁식 표현들이 사용된다. “가격전을 펼쳐라!”, “본사에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라!” 등 수많은 전쟁표현들은 기업 경쟁이론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낯설지 않은 표현이다. 세계정세나 국내정세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앞으로의 미래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Ⅰ. 서론
상품이나 제품이 시장에 나타나서 시장으로부터 소멸 할 때까지 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를 제품의 수명주기라고 하며 수명주기상 신규 창업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도입기 내지는 성장기 업종이며 성숙기 후반이나 쇠퇴기에 뒤늦게 참여하면 창업에 실패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