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작품을 직접 즐기고 싶어서
고급예술을 향유하고 싶어서
고급스러운 선물을 전하고 싶어서
일상을 탈피하여 기분전환을 하고싶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서
● 잠실 주경기장에서 ‘예술의 전당’ 등 전문 오페라 홀로 장소 변경
● 음향, 조명과 같은 오페라의 정통적 요소 살리
유명한 작품을 직접 즐기고 싶어서
고급예술을 향유하고 싶어서
고급스러운 선물을 전하고 싶어서
일상을 탈피하여 기분전환을 하고싶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서
● 고급, 명품 오페라의 이미지 강조
거장 베르디의 세계적인 위상의 오페라라는 이미지 홍보
외국 스태프, 출연진의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
오페라의 유령>이 성공한 이래, 국내 공연계에는 사상 유례가 없는 대형 공연들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오페라 <투란도트>, 오페라 <아이다>, 오페라 <라보엠>, 뮤지컬 <시카고>, 뮤지컬 <맘마미아>, 오페라 <카르멘> 등등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제작비만 50억원을 훨씬 넘는 그야말로 블럭버스
오페라아이다를 보고 오페라 작곡가가 되기로 결심하였고 그 후 밀라노 음악원에 입학하여 폰키엘리(Ponchielli)의 가르침을 받았다. 마스카니(“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작곡)와 함께 하숙을 하며 고학으로 음악원을 졸업하였는데 이 때의 가난했던 하숙생활이 훗날 "라 보엠"의 작곡 동기가 되었다.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