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성공한 이래, 국내 공연계에는 사상 유례가 없는 대형 공연들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오페라 <투란도트>, 오페라 <아이다>, 오페라 <라보엠>, 뮤지컬 <시카고>, 뮤지컬 <맘마미아>, 오페라 <카르멘> 등등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제작비만 50억원을 훨씬 넘는 그야말로 블
유명한 작품을 직접 즐기고 싶어서
고급예술을 향유하고 싶어서
고급스러운 선물을 전하고 싶어서
일상을 탈피하여 기분전환을 하고싶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어서
● 잠실 주경기장에서 ‘예술의 전당’ 등 전문 오페라 홀로 장소 변경
● 음향, 조명과 같은 오페라의 정통적 요소 살리
공연임을 알리고, 주요 스태프와 출연진 소개
● 고가 좌석 판매 증가
- 프리미엄 고객에 대한 타겟 마케팅
목표 고객 접근을 위해, 부유층 사용도가 높은 매체에 광고 집중
‘선물’로서의 티켓의 매력 전달
● 잠실 주경기장에서 ‘예술의 전당’ 등 실내 오페라 홀로 장소 변경
초대형 무
SM엔터테인먼트에게는 기존 팬덤의 결속력을 높이는 전략 못지않게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이나 가수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그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SM엔터테인먼트가 기존의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상황에서 그러한 폐쇄성과 내
I. 서론
뮤지컬은 음악과 스토리, 예술성, 흥미를 모두 혼합한 현대적인 종합무대예술이라 하겠다. 이보다 조금은 더 예술성이 있지만 무거운 것도 대중성이 부족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너무 대중성만 노리는 것도 상업적이거나 저속해 보여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록 서양에서 들어온 예술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