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Carmen)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원작인, Prosper Merimée의 소설 <Carmen>과 이를 개정한 Georges Bizet 오페라 <Carmen>을 비교함으로써 카르멘에서 나타나는 팜므파탈적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며, 그 특성이 현대에 미치는 영향을 소설 <Carmen>의 아류작을 통해 알아볼 것이다.
Carmen》(1845)을 집필하는데 대부분 이용됨
1844년 아카데미 프랑세즈 회원, 1853년 상원의원으로 활동
그의 작품에는 낭만주의적 성격과 사실주의적 성격이 모두 내포됨
평범한 일상생활을 싫어하고 색다른 이국정서나 야성적인 정열을 추구한 것에서는 낭만주의적 성격을 지님
독특하고 간결한
비제의 유명한 오페라 《카르멘Carmen》은 1875년 3월 오페라코미크에서 초연 되었는데 3개월 후인 6월 3일 비제가 37세로 요절할 때까지 무려 33회나 공연되었다 고한다. 이 오페라는 그의 어떤 작품보다도 많이 연주된 것으로 외국에서 먼저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비제는 오페라음악에 뛰어난 작품을 남
카르멘을 주인공으로 한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원작소설 '카르멘'도 1845년에 발표되었지만 오랫동안 비평가들에게 묵살 당해 온 불운한 작품이었다. 그런데 그가 그리 평판이 좋지 않았던 메리메의 원작을 다룬 것은 이 소설에 담긴 풍부한 지방색과 특이한 테마가 취향에 맞아 가극이 성공할 것이라 생
오페라에 걸맞는 웅대한 스케일과 음악을 가지고 이들 공연은 국내외의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마쳐졌다. 많은 예술이 그러하듯이 오페라도 시대에 따라 같은 작품이라도 보는 방식이 다르고 끊임없이 재해석되어 왔다. 따라서 우리 조는 2004년의 카르멘은 어떤 방식으로 공연될지에 대해서 발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