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멘(Carmen)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원작인, Prosper Merimée의 소설 <Carmen>과 이를 개정한 Georges Bizet 오페라 <Carmen>을 비교함으로써 카르멘에서 나타나는 팜므파탈적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며, 그 특성이 현대에 미치는 영향을 소설 <Carmen>의 아류작을 통해 알아볼 것이다.
Carmen》(1845)을 집필하는데 대부분 이용됨
1844년 아카데미 프랑세즈 회원, 1853년 상원의원으로 활동
그의 작품에는 낭만주의적 성격과 사실주의적 성격이 모두 내포됨
평범한 일상생활을 싫어하고 색다른 이국정서나 야성적인 정열을 추구한 것에서는 낭만주의적 성격을 지님
독특하고 간결한
오페라의 역사
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597년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바르디 백작 저택에서 탄생하였다. 바르디 백작 저택에 모인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극의 부활을 목표로 그리스신화에서 취재한 새로운 음악극 《다프네》를 만들어서 상연하였다. 이것이 오페라의 효시로서, 독창을 주로 하고
Ⅰ. 서론
서양음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전례음악의 낭송을 모태로 하여 르네상스 시대에 탄생한 레치타티보는 바로크와 낭만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
오페라 공연에 등장
but 일반 오페라 무대에서는 잘 볼 수 없음
* 이처럼 음역에 따른 극중 역할은 모든 오페라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비극 오페라에 적용된다. 희극 오페라에서는 역할이 다소 달라지는데, 바리톤이나 베이스가 하인이나 광대 같은 역할을 맡아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