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치료와 임상 현장이란 어렵고 꺼려지는 어떤 것이라는 편견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은 이러한 실질적, 안정적인 인프라의 부족 때문이라 할 것이다. 한 편으로는 높아지는 자살률, 그리고 정신병리 뿐 아니라 성격장애와 기분장애 등의 임상 증후군이 만연한 한국 사회에서 이러한 상황은 임상가의
하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NBCC(1998)에 의하면 웹 상담 행위는 독립된 혹은 원거리에 있는 내담자와 상담자가 전자 매체를 이용하여 인터넷상으로 전문적인 상담과 정보를 전달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있다.
Stofle(1998)은 온라인심리치료란 심리치료자가 글로써 윤리적인 심리치료관계를 형성하여
현재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은 가장 문제가 되는 병적 인터넷 사용 중의 하나이다. 우리 나라의 PC방은 지금 게임으로 들끓고 있으며, 마치 온 나라의 청소년들이 게임에 빠져 있는 듯 하다. 또한 많은 PC방들이 이름부터 게임방이거나 게임네트워크 스테이션으로 불리우고 있다. 게임은 이미 많은 청소
온라인게임(역할게임)중독.
역할게임을 통해서 현실에서는 억압되었던 여러 가지 욕구들을 충족하려하고 허위 자기실현을 하려는 성향이 중독으로 이어지게 된다. 좁은 의미의 역할게임은 'RPG-Role Playing Game' 이다. 하지만 온라인게임 중독에서 말하고자 하는 역할게임이란 자신을 게임 상에서 나타
혹은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선 ‘아동게임중독’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개념, 원인 등)에 대해 살펴본 후, 현재 ‘아동게임중독의 실태’가 어떠한지, 그리고 예방, 치료를 위해 어떤 제도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