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한다. 이를 위하여 이러한 온라인체육수업에 대한 내용을 정립해놓을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온라인수업에 관해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온라인체육수업 실천의 어려움을 파악한 후, 코로나 이후 온라인체육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부는 등교를 결정하였고, 학교는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되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등교 개학 이후 안전한 학교 활동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배포하였고 각 급 학교에서는 등교 개학 이후 안전한 학교생활 가이드라인의 기본 방향과 체육수업 및 학교스포츠
교육이 헤매는 사이 사교육과 일부 학교는 ‘디지털 교실’을 완성해갔다. 코로나19 확산 초기에도 일부 사립 초·중·고교와 국제중·특수목적고(특목고)·자율형사립고(자사고)에서는 시간표대로 전 과목 쌍방향 수업을 진행했다. 국·영·수뿐만 아니라 예체능도 모두 온라인으로 소화했다. 이 장에서
Ⅰ. 서론
사회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태권도와 IT 산업의 관계와 같은 특징들을 분석하고 향후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것은 인간의 몸과 마음, 모든 것이 편리해지는 시대이고 인간은 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건강은 약화되고 장기간 온라인수업으로 인한 정신건강에
2공통 1. 상징과 의미체계로서의 문화 개념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상징과 의미체계로서의 문화개념의 대표적인 사례를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찾아서 제시하시오(20점). 2.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의 게임 문화의 현황과 문제점 및 교육적 과제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