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흑백영화로 제작했을 만큼 스필버그 감독은 최대한 사실적으로 홀로코스트를 그려내고자 했다. 결국 이러한 노력으로 1993년 제66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이하생략
[올해최신A+자료]쉰들러리스트[쉰들러리스트영화감상문][쉰들러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영화 역시 70여년전 영화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화면구성과,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었고, 심각한 상황을 너무나도 능청스럽고 우습게 연기하는 채플린의 연기력은 정말 대단한 것이었다. 설마 70여년전의 영화가 나에게..... 이하생략
[올해최신A+자료]모던타임즈 [모던타임즈 영화감상문
Ⅲ. 맺음말
이 영화를 보고 제일 먼저 든 생각은 과연 인간의 이성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란 생각이었다. 특히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답게 현실을 완벽히 복사해 놓은 듯 사실 적이고 적나라하게 묘사한 이 영화는 홀로코스트의 잔인함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그
쉰들러가 이작스턴을 찾아와 유태인 사업가들과의 연줄을 대달라고 요구하는 장면에서 이작스턴은 ‘유대인은 이제 사업을 못해요’라며 딱 잘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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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홀로코스트의 저지 및 저항
당시 유럽에 거주하는 유대인의 수는 대략 1200만 명 정도로 결코 적은 수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