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사랑의 양상은 시간, 공간의 변화에 따라 변하기 마련이다. 1900년대의 사랑과 2013년의 사랑, 한국과 미국에서의 사랑의 형태는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 이처럼 사랑하는 방식은 가히 가변적이고 상대적인 것이다. 하지만 사랑의 본질은 절대적인 가치이다. 사랑의 의미를 깊이 파고든
김종광
충남 보령 출신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 졸업
잡지사와 출판사에서 종사
귀향 후 보습학원 강사와 농사일
1998년 단편소설 <경찰서여, 안녕>
2000년 희곡 <해로가>
<모내기블루스>(2002)<짬뽕과 소주의 힘>(2003)<낙서 문학>(2006)<처음의 아해들>(2010)
다양한 계층의 이야기
해학과 익살
특성
1. 무대상연을 전제로 한 문학
: 희곡은 무대 상연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분량, 구성적 측면에서 제약이 많다.
① 직접적 묘사를 할 수 없다.
② 작자의 직접적 해설이 불가능하다.
③ 순수한 정신적 심리적인 행동은 사용하기가 어렵다.
④ 시간적, 공간적. 인물수가 제한된다.
3. 뮤지컬 공연의 구성상에 등장하는 춤의 종류
1) 오프닝 넘버(Opening number)
극의 처음에 소개되는 것으로 무용수들이 쇼에 등장할 시기를 보여준다. 뮤지컬 도입부에 나오는 뮤지컬만의 독특한 춤으로 전체 코러스들의 대담하고 화려한 형태를 보여주며 작품 전체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