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호기심을 해결해준다. 또한 경제적 불평등의 초기 단계에 나타나는 인간 상호간의 불공평한 지위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문화적 장치가 현대의 식민지적 상황에 의해 어떻게 변모되고, 왜곡되어 가는가를 보여준다. 그의 주요 저서로는「문화의 수수께끼 1974」,「식인의 제왕 1977」과「음식문
. 해리스를 따라서 하나씩 기이한 음식문화와 풍습을 살펴보면서, 우리는 인간의 놀라운 적응력과 엄청난 다양성뿐 아니라 그에게 대한 한가지 가능한 설명도 얻을 수 있다. 그의 주요 저서로는「문화의 수수께끼 1974」,「식인의 제왕 1977」과「음식문화의 수수께끼 1985」를 비롯하여 다수가 있다.
문화에 관해 문화생태학적 관점에서 대중이 접하기 쉬운 형태로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는 책을 읽게 된다면 알 수 있기에, 이 감상문에서는 책의 내용에 대한 소개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작가의 생각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이 책에 나온 내용 중에 우리나라의 현실과 가
문화(놀이)의 기원
우리 선조들은 어떤 놀이들을 어떻게 즐겼는가? 갑자기 웬 민속놀이 타령이냐라고 의아하게 생각할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처럼 혼란스러운 때 모든 생각을 일단 접어두고 우리 조상들이 유유자적하며 즐겼던 놀이들을 음미해 보는 것은 오늘날 우리 청소년들의 겪고있는 문제들
문화권의 사람들에겐 상당히 수수께끼 같고 복잡해 보이는 탓이다. 중세 말까지만 하더라도 프랑스에는 사실상 식탁 예절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았다. '테이블'조차 변변치 않았다. 테이블이란 그저 귀족들이 여행을 다니거나 파티를 열때 마다 성에서 성으로, 방에서 방으로 옮겨쓰던 버팀목 위에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