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교회 내에서 지배자로서 혹은 피지배자로서 식민주의의 상황에 놓여 있지 않은가? 이 가운데에서 우리는 우리의 정체성을 어떻게 찾아야 할 것인가? 신학적으로, 신앙적으로 우리는 정체성의 소외를 겪고 있지는 않은가? 이러한 상황을 우리는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가? 발제팀들은 이렇게 다소
한국 영화판의 감독들은 대부분 젊습니다. 30 ~ 40대가 다수이고 데뷔한지 20년이 넘은 감독들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는데, 임권택 감독 정도가 예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다른 어떤 영역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한 세대교체가 이루어 졌다고 볼 수 있죠. 이 발제문이 80년대 이후의 한
한국 설화에 적용되기 어려움을 시사한 바 있다. 김화경, 위의 책, p. 17.
, 그 타당성 여부도 검토하지 않고 서구의 분류법을 적용하여 쓰고 있는 실태는 분명히 문제가 있어 보인다.
이처럼 3분법으로 한국의 설화를 분류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나, 이 외에는 마땅한 대안이 없기 때문에 본 발제지에서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편견과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낙인이 어느 정도로 심한지 알 수 있었다. 우리는 이러한 원인이 어디 있는 것일까에 대한 의구심에 빠지게 되었다. 이러한 의구심 해결을 위해 우리나라 여러 종교가 모여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한국종교인연합” 사이트 방문과 관계자 분의 인터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