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중시하는 안철수 연구소의 철학과 일맥상통한다. 개인의 능력만이 아닌 구성원들의 관계적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그들의 관계 속에서 기업 역량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런 특성에 기인하여 채용부문에서도 옥석을 고르기 위해 상당히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런 노력들이 안
매우 크다. 또한 같은 시대의 건축이라 해도 하나의 언어로 평가하기는 어려우며, 사상의 영향에 따라 그 건축의 틀 역시 달라진다.
(3) 회통성 : 한국 건축은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상반된 양자를 다
포괄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동양 예술은 고전과 낭만을 동시에 포괄하려는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2. 아우구스티누스와 악의 문제
(1)악은 선의 부재이며 결핍이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악의 사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물음을 제시합니다. “악이란 무엇이며 어디로부터 이리로 스며드는 것인가? 그 뿌리, 씨알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악이
우리에게도 미치고 있다.
동서양의 지성사를 살펴보면 인류 역사와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주옥과 같은 고전들이 각 시대의 층마다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동서양 고전의 이해』에 수록된 고전에 대한 글을 읽고 교재 밖 또 다른 고전의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철학은 간단히 요약하면 권력자를 위한 대의·명분에 반대하고 자연으로부터 받은 자신의 신체(또는 개인의 자유)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동양철학산책3공통-맹자가 양주와 묵적을 비판한 이유를 맹자의 입장에서 밝히고, 맹자의 성선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이와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