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순간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
2) 그러면 언제인가?
성경적우주관에 입각한 태초는 창세기 1장 1절에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고 나와 있듯이, 문자 그대로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신 순간의 시작을 말한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심으로 시작된 ‘역사적 시간의 출
-지동설, 창조론-진화론, 베이컨-데카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Ⅱ. 본론
제 1장. 천동설과 지동설
1 천동설이란
천동설이란 간단히 말하면, 지구는 우주의 중심에서 움직이지 않으며, 그 둘레를 달 ·태양 ·5행성(行星)이 각기 고유의 천구를 타고 공전한다고 하는 우주관이다.
창조이야기, 에덴동산이야기, 가인과 아벨이야기, 노아홍수이야기, 바벨탑 이야기가 각기 독립적으로 구전과 기록과정을 거치면서 하나로 편집되어진 것이다. 우리는 여기에서 인류역사가 어떻게 전개되었는가라는 역사적 사실에 관심하기 보다는 그 안에 담겨진 신앙적 우주관, 인간관, 죄관, 구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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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우주의 개념
우주에 대한 ‘古代’ 동양인의 관점으로는 우주를 영원한 변화세계로 인식하였고, 인간은 이 우주와 더불어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하였다. 인간은 우주의 질서에 따라 부단히 변화하는 생명체로 생각한 것이다. 고대 그리스인의 우주관 역시 우주는 인간의 세계가 무한히 확대
■ 용불용설
예를 들어, 기린은 처음에는 현재처럼 목이 길지 않았지만, 좀 더 높은 곳에 있는 잎을 먹기 위해 노력하는 내부의 생명력으로 점차 목이 길어지고, 이와 같이 획득된 형질은 다음 자손에게 전달된다는 것이 그의 이론이었다. 그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자주 사용하는 기관은 점차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