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피카소를 통한 움직이는 시점의 발견
호크니는 피카소에 대한 연구를 갖고 1983년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과 84년 뉴욕의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초청강의를 가졌는데, 그때까지 낮게 평가되어 오던 피카소 말년의 작업을 재조명한다는 이 미술관들의 의도된 맥락에서 호크니의 명료하고 감동
1. 실외 놀이기구 선정의 기준
a. 실외공간에서 놀이를 할 때 공포감을 갖지 않기 위해서는 아동의 놀이를 위한 안전한 환경과 적절한 놀이기구 선정이 중요
b. 유원장은 실외 교실이라는 인식하에 적절한 놀이기구가 선정되어야 함
‘유아교육을 위한 놀이교육 선정기준’
① 가능한 한 세부
공간의 크기로는 2~3평에서부터 수백 평까지로 그 범위가 넓다.
④ 하나의 연결된 공간에서 하나의 경영권에 의해서 운영되는 사업장을 소점포라고 할 수 있다.
2. 점포의 위치가 중요
① 소점포 사업은 점포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② 가깝고 편리한 곳에서 사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
③ 점포
도시 공간과 시대 풍속
소설의 배경은 인물이 움직이는공간적 영역으로서 인물의 심리와 사건의 발전에 리얼리티를 부여하는 요인이 되고 주제를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조성하며 상징적 의미까지 내포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설에 있어서 배경은 하나의 들러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제를 들어내는
① 하울과 소피
가장 핵심이 되는 관계이다. 반짝반짝 후광이 빛나는 듯한 미모에 예쁜 여자를 따라 다니면서 왕자님 같은 모습의 하울은 사실 자기만 아는 겁 많은 마법사에 불과하다. 돼지 우리 같은 집에 살면서 외모만 신경을 철부지 어린 아이 같은 존재가 소피를 만나면서 바뀌기 시작한다. 소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