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 학습자들은 대용량의 정보를 제공받고 자료를 편집, 수정, 제작할 수 있으며, 학습속도를 조절하여 활용할 수 있다. 첫번째, 인포그래픽과 파워포인트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패들렛이라는 플랫폼으로 학습자료 공유를 받았다. URL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며 사용
론 및 일반화 된 것에 따르기
문제해결학습
- 원리를 조합하여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
ex) 공식을 말로 바꾸기, 간단한 원리를 직접 이용 등
➂ 학습 위계화의 순서 : 신호학습 ➔ 자극-반응학습 ➔ 연쇄학습 ➔ 언어연합학습 ➔ 변별학습 ➔ 개념학습 ➔ 원
교육분야에도 패러다임이 변하여 기존의 칠판 중심의 수업 방식에서 각종 첨단매체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학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의 흐름에 따라 대학교육은 지난 50여 년 보다 앞으로 10년 동안 훨씬 더 큰 변화를 겪을 것이다. 교육방법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할 것이고, 교
특징
인터넷의 시초인 미 국방성의 연구개발 네트워크(ARPANET)가 1969년에 태동한 뒤 인터넷(internet)이라는 말은 짧은 시간에 지구상에 가장 잘 알려진 단어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이젠 인터넷과 관련된 ꡐi', 'e', '@', 'n' 등의 글자는 너무나 친숙한 기호가 되어 각종 광고(인쇄 매체와 영상 매체를
기업발전을 기여하기 위한 교육훈련 관리에 중점을 두고, 이론적인 분석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반도체 산업의 국내기업과 외국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비교하여 문제점을 진단함으로써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결론에서는 기업의 인재관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이레포트를 마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