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챈의 실종> (82)으로 시작해서 <딤 섬>(84)과 <뜨거운 차 한잔>(89)에 이르는 ‘이민 세대 3부작’은 웨인 왕의 초기 영화들에서 일관되게 보여주는 이민 세대의 아이덴티티에 관한 탐색이 집결된 일종의 연대기를 이룬다.
❷웨인왕의 영화 “스모크”는?
그는 폴 오스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 게이트웨이
샌프란시스코 북동쪽 노른자 땅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은 도시인구가 가장 밀집된 곳으로 일반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며 거리마다 다양한 천막, 윈도우에 걸린 구운 오리, 신기한 제품 및 미묘한 향냄새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이국적인 정서를 자아내게
요즘 문화 산업 부분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는 분야는 단연 영화이다. 음반 산업은 바닥을 치는 음반 판매량으로 불황일 때, 최근 2~3년 동안 한국 영화는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상도 받고, 새로운 흥행 기록도 세우고 있다. 그러면서 투자자들이 영화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돈이 될 것 같은 영
남편의 명을 어기고 문을 연다. 그리고 호기심에 대한 징벌로 목이 잘린다. 정절을 지키라는 남편의 요구를 거부한 아다 역시 손가락이 잘린다.
결국 <푸른 수염>은 단순한 영화 속 소도구로서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영화의 전체적인 맥락 속에서 상징적인 모티프를 구현해 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작품은 홍콩의 중국반환을 중심으로 홍콩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는 세 가지 방식을 보여준다. 그러나 위의 3부작은 기존의 평가와는 달리 기존 홍콩영화로부터 완전히 단절돼 있는 것이 아니다. 사실 이 영화들은 기존의 홍콩영화의 장르에서 조금 발전된 형태라고 보아야 올바르게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