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연구의 배경
1.1.1 디스플레이의 정의 및 발전방향디스플레이란 다양한 정보인 영상이나 문자를 신호처리를 인간이 볼 수 있도록 화면으로 구현해 주는 영상표시장치로 정보통신시대의 핵심산업이라 할 수 있다. 과거의 디스플레이산업은 TV나 브라운관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시작으
인하여 유리한 가격 경쟁력을 갖는다. 컬러 표시 방식에 3(Red, Green, Blue)색 독립화소방식, 색변환 방식(CCM), 컬러 필터 방식이 있으며 디스플레이에 사용하는 발광재료에 따라 저분자 OLED와 고분자 OLED, 구동방식에 따라 수동형 구동방식(passive matrix)과 능동형 구동방식(active matix)으로 구분한다.
발전 할 것임. 또한 Display Mode는 LCD와 OLED기술이 Flexible Display에 접목되는 방향으로 발전 할 것이나, Flexible Display가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인 휴대성을 감안하면 획기적인 저소비전력이 가능한 e-Paper 기술이 별도의 기술축을 형성하여 발전 할 것임
장비기술은 Flexible Display의 양대 핵심가치
발전시킬 수 있는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
2. 해안생태관광지
해안생태자원은 휴식 및 경관감상을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고, 주로 가족형 소그룹의 이용이 많다. 또한 재방문의 비중도 안정되어 있고, 먹거리 소비와 관련해서는 비즈니스 찬스도 높아 관광거점으로서의 잠재력이 매우 높다. 단지
유기물질을 다루는데 있어서는 MO(Molecular obital)를 보는 것이 편리하다. 전자가 채워진 오비탈 중에서도 가장 높은 에너지 준위의 오비탈을 highest occupied molecular orbital (HOMO)라고 한다. 그리고 전자가 채워지지않은 오비탈 중에서도 가장 낮은 에너지 준위의 오비탈을 lowest unoccupied molecular orbital (LUMO)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