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독교적 유산 : 랍비 유대교의 해석학
1) 유대교 내에는 절대적으로 우세한 한 가지 해석의 방법론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2) 유대교는 한 번도 하나의 통일된 형태로 나타난 적이 없다.
3) 기독교 초창기 시절의 유대교는 다양한 해석 방법을 사용했다.
4) 디아스포라 유대교에서는 상징적 해
고대의 지혜에서 비롯되었다. 이것은 보편적인 진리의 압축이며, 수천 년 동안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특히 수피즘), 유대교(카발라)에 의해 축적되어 온 것이다. 현재의 에니어그램 이론은 어떤 한 가지 근원에서 온 것이 아니며, 고대의 전통에서 비롯된 지혜와 현대의 심리학이 결합된 것이다(윤운성
기독교 문화 속에서 유대교와 그들의 문화를 나름대로 발전시키며 큰 영향을 끼쳐왔다. 사상과 예술과 음악 분야에서, 그리고 상업 분야에서 훌륭한 인재를 배출했으며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업적을 남겼다. 이러한 것들을 미루어 볼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유대인은 왜?”라는 질문을 하지 않을
그리스도교가 자리 매길 할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 당시 사도들이 회중을 이끌었던 시기의 교회를 초대교회라고 한다. 사도들은 부활한 예수가 그의 가르침을 온 세상에 전하라는 대 사명을 받았다고 여겨졌고, 그 이후 이들을 중심으로 신자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초기 그리스도교는 유대교의
신학자들 사이에 널리 유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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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서양사상(서양철학)의 특징
1. 진리관에 의거한 인간관 도출과 인간의 본성을 두 가지로 제시
1) 인간의 이성을 중시한 윤리사상
㈀ 고대그리스 철학사상
° 이원적 세계관
인간의 보편적 이성이 작용하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