帝國 시기에 급속히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하여 주로 Celt語에 손해를 입혔다. 이들은 기원 1-2세기에 동쪽으로는 예전의 Balts와 Slavic 지역으로, 그리고 9-10세기에 서쪽으로는 Iceland와 Greenland까지 진출하였다.
German族은 고대 역사를 기록한 문헌, 특히 Caesar와 Tacitus(타키투스)의 문헌에 흔히 등장하는데, C
性格도 二重的이었다.
‣중국 지배 범위 : 일부 지배(遼·金)과 전부 지배(元·淸)으로 구분
‣사회 구조 : 유목 사회(경제)와 농경 사회(경제)의 두지역에 걸쳐 있는 복합 적 사회구조와 경제 구조를 지니고 있다. 정복 왕조가 그들의 권력 중심을 중국이나 그 근방의 농경 사회로 옮겨오면
왕조라고 구분하는 데는 사실상 문제가 있다. 왜냐하면 5호의 중국진출로 시작된 북방민족의 한민족화는 북위 효문제의 한화정책으로 선비족의 한인화는 상당히 추진되었다. 특히 선비황실의 한인황후 책봉으로 북위 이래 한인과의 혼혈왕자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러한 북위, 북주를 계승한 수
스키타이북방 유라시아의 代表的 遊牧騎馬民族으로 周邊 여러나라의 歷史에 지대한 影響力을 행사했으나 스스로의 文字가 없어 자신들의 記錄을 남겨놓지 않았고, 영향을 끼친 만큼 받기도해 文化構成體가 상당히 복잡다단하며, 遊牧民族의 특성에 따라 유라시아대륙을 縱橫無盡 하였기에 이들의 역
애니미즘(animism)
무생물계에도 영혼이 있다고 믿는 세계관. 물신숭배(物神崇拜)·영혼신앙(靈魂信仰) 또는 만유정령설(萬有 精靈說)이라고도 번역되는 애니미즘이라는 말은 라틴어의 아니마(영혼)에서 나온 말이다. 영국의 인류학 자 E.B.타일러가 《원시문화》(1871)에서 이 말을 처음 사용하였는데,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