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유비쿼터스환경과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는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
효과적인 정보 교환 및 활동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 또는 환경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비쿼터스와 USN(Ubiquitous Sensor Network)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1공통) 유비쿼터스컴퓨팅의 발전 및 확장 방향 설명 1) u-Home, u-School, u-Work, u-Region, u-Nation에 대해서 설명하고, 각 단계에서 발생될 수 있는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기술하시오.
2) 각 단계의 미래 생활 시나리오를 위해 필요한 유비쿼터스기술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교재에 없는 새
유비쿼터스컴퓨팅 수업시간에 배웠던 유비쿼터스기술을 활용하여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제 4차 산업혁명을 정의하고 제공될 수 있는 미래 기술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제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제공되는 미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그리고 사물인터넷을 통해 제공될 수 있는 미래의 일상 생활 서비스에 대한 시나리오를 이야기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사물인터넷과 미래 생활 서비스에 대한 학생의 생각을 결론으로 작성하십시오. 1) 서론 : 사물인터넷에 대해 정의하고, 3개 이상의 사물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