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환경과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는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컴퓨터 관련 기술이 생활
효과적인 정보 교환 및 활동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 또는 환경으로 정의할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비쿼터스와 USN(Ubiquitous Sensor Network)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로 인해발생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Ⅰ. 서론
1. 유비쿼터스환경
오늘의 컴퓨터 미디어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매체로 발전하여 그것을 이용하여 시각화를 통한 감성의 욕망을 충족시키려는 시도로 최근에 유비쿼터스 가상현실 구현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특히 2011년 3월에 Steve Jobs가 iPad2(국산 부품이 대거 채택되고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교재에 언급된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 중에서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에 언급될 4개의 기술을 설명하십시오. 그리고 유비쿼터스컴퓨팅기술을 활용한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를 일기형식으로 기술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관련한 과
유비쿼터스는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컴퓨터 관련 기술이 생활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있음을 뜻하는 퍼베이시브 컴퓨팅(pervasive com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