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n-세대’와 새로운 문화
1990년대 후반에 들어 젊은 세대의 의식과 행동이 새롭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대와 20대 중반의 젊은 세대는 생산영역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지 않은 시간적 '유한층'이라는 존재 조건을 갖는다. 일종의 유예기간을 보내는 이들의 의식과 행동은 생산과 경제보다는 소
유한층'이라는 존재 조건을 갖는다. 이들은 각종 대중문화의 범람 속에서 자신들의 문화를 키워 가는 세대이다. 이들의 감수성은 이전 세대와 다르다. 비디오적 감수성을 소지한 이들은 어려서부터 컴퓨터를 접하고 외래문화에 친숙함을 느낀다. 이러한 신세대의 문화는 생산보다는 소비, 자연보다는
1950년에 발생된 한국전쟁은 불안정한 남한의 국가체제를 굳건한 위치로 바꿔놓았다. 전쟁을 거치며 남한 사회는 반공이라는 하나의 이데올로기 아래 통합되었다. 그러나 한편으로 전쟁은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다. 한국전쟁이후 전통적인 지주제와 신분제도가 붕괴되었으며, 전쟁의 참
분단이라는 사슬의 운명 : 김 원 일
가. 작가 소개
(1) 김원일과 그의 작품
1942년 3월 15일 경남 진해군 진영읍 진영리에서 출생하였다. 대구농림고등학교와 서라벌예술대학을 졸업하였고, 다시 영남대학교를 거쳐 단국대학원 국어국문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66년 대구 <<매일신문>>의 <매일문학상
Ⅰ. 서론
우리는 컴퓨터가 여러 사업에 이용됨으로서 얻게 되는 이익에 대해 모두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아래에서는 정부나 여러 단체가 컴퓨터를 사용함으로서 우리들이 갖게 되는 이익에 대해 살펴본다.
공공기관이나 사설기관들이 컴퓨터를 사용함으로서 낭비를 줄이고 운영을 효율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