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통해 나는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이후에 나타나는 일본의 새로운 현상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다. 나 또한 “잃어버린 10년”의 일본 젊은이들과 어느 정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같은 세대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우리 세대, 아니, 청춘을 보냈던 나의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책을 넘기면서 일
1. 토양은 물, 대기와 비교하여 조성이 복잡하고 유해물질에 대한 반응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토양오염이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과 다른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0점)
토양은 물, 대기와 같이 중요한 환경요소이지만 일단 오염되면 그 영향이 장기간 지속되는 축적성 오염 형태이다. 토양이
육식성, 폭력, 욕망, 쇳내, 미와 추등 기존 작가들 겹치면서도 다른 독특한 ‘냄새’가 존재한다. 우선 그의 대표작이자 작품집의 표제작인 「바늘」을 통해 작품 세계를 살펴보자.
․세 명의 남자와 문신
단편 「바늘」에서 주인공의 손님은 세 명이다. 조폭, 도박꾼, 그리고 전쟁기념관의 남자.
육식성과 초식성으로 구분하였다. 육식성 경찰관은 적극적으로 돈 생기는 일을 찾아다니면서 비리를 저지르는 자들을 일컫는다. 반면에 초식성 경찰관은 기회가 주어지는 경우에 한하여 소극적으로 부패를 행하는 것을 말한다.
부패의 유형을 비조직화된 것과 조직화된 경우로 구분할 수 있다. 비조
육식성 공룡으로부터 분화되었다고 생각한다. 육식공룡이 초식성 수형류를 잡아서 정신없이 부드러운 내장을 먹을 때 먹이의 위속에 들어 있던 풀잎이나 열매가 고기 조각과 함께 입으로 들어가 점차 잡식성으로, 그리고 초식성으로 변하였다는 설이 있다. 하지만 육식에서 갑자기 초식으로 바뀔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