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통해 나는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이후에 나타나는 일본의 새로운 현상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다. 나 또한 “잃어버린 10년”의 일본 젊은이들과 어느 정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같은 세대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우리 세대, 아니, 청춘을 보냈던 나의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책을 넘기면서 일
* 일본재발견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이 책 일본재발견은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일본재발견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쌓인 콘텐츠를 역어 출판한 책이다. 일본이 비록 어려운 궁지에 몰리기도 했지만 과소평가 하지말고 객관적으로 바라보자는 것이 바로 출판 취지이다. 일본이 현재 처
20대 등의 간단한 세대적 분류를 말한다. 그래서 김연아의 팬을 세대 차이 없이 모두 분석해야 할 것인가, 또는 성별을 갈라 남자만 분석해야만 할 것인가 여자만 분석해야만 할 것인가 등의 토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김연아의 나이와 비슷한 연령인 20대를 선정하게 되었고, 그 20대 중에서도 여성을 선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1. 머리말
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
20대의 신세대들은 정치적으로는 1980년대의 정치적 갈등, 1987년의 민주 항쟁 폭발을 청소년기에 겪었다. 경제적으로는 본격적인 산업화의 진행 속에 성장한 세대다. 사회적으로는 부정부패, 황금만능주의, 사회적인 윤락을 목격했으며, 문화적으로는 미국과 일본 등 강대국의 문물을 익혔고, 편리함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