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촬영
<매트릭스>는 영화를 위한 CG인지, CG를 위한 영화인지 헷갈릴정도로 특수효과가 들어간 작품이다. 6천 3백만 불의 제작비가 투입된 이 테크노 SF 액션 판타지는 오시이 마모루의 <공각기동대>에서 크래딧을 포함 상당 부분을 차용하고, 홍콩식 와이어 액션과 원화평의 안무를 통해 홍콩의 그것보
인물이 이곳에서 저곳으로 간다면 실제로 가야 한다. 배우가 실제로 갈 때, 매번 무대위에서 새롭게 경험하고 수행해 갈 때 이것은 살아있고 알 수 없는 변수, 우연성을 갖기도 한다.
공연이란 고정되거나 물려줄 수 있는 물질적 인공물이 아니다. 공연은 찰나적이고 변환적이며 현재성 속에서 완정된
연극의 언어,연극과 영화
언어의 차이점 분석
연극의 정의
배우가 연희 장소에서 희곡 속의 인물로 분장하여 관객 앞에서 몸짓과 대사로써 만들어내는 예술. 음악 ·무용과 같이 공연의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공연예술 또는 무대예술이라고 한다.
연극의 요소 (배우 ·무대 ·관객 · 희곡)
배우-연기자로
인물들이 아니다. 현실 여성들과의 많은 인터뷰를 통해, 한 번도 언어화되지 않은 채 존재해왔던 그녀들의 경험과 기억들로 세 여성을 만들어낸 것이다.
「열정의 습관」이전에, 금지된 것들에 대해 말했던 또 다른 세 여성들이 있었다. 영화 <처녀들의 저녁 식사> (임상수, 1998. 이하 <처녀들>)에 등장하
2. 슈타이너의 교육관
(1) 어린이의 정신적 유래에 대한 경외
신생아를 어떤 인격으로 즉, 정신세계로부터 나와서 의식적으로 한 특정한 부모와 특정한 운명의 연관성 속에서 육체화 된 하나의 지속적인 인격으로 파악한다면, 현대 자연 과학이 즐겨 그리는 것처럼 신생아를 생물학적으로 미숙한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