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영화은교감상평 (일부 발췌)
원작 소설인 은교를 영상으로 잘 재현해 낸 영화임에 틀림 없다. 소설을 읽으면서 상상했던 은교의 모습, 늙어버린 70대 작가의 은교를 향한 순수하고도 섹슈얼릭한 이중적 욕망을 잘 표현했다. 천재 작가 이적요의 재능을 존경하면서도 끊임없이 열등감에 시달리는 찌
영화 ‘은교’는 강렬한 첫사랑과도 같은 감흥을 주는 일대 사건이었다. 어찌 보면 로리타 물의 아류인 듯도 한 이 영화가 주는 감흥은 지금 생각해도 진저리를 치게 할 정도로 인상적이었다. 19세 이상 관람가답게 영화는 상당히 자극적이지만 문학적인, 상상력과 비유 상징이 어우러져 전혀 속되지 않
고등학교 시절, 모두들 한 번씩은 접해 본 광장, 대학생이 돼서 다시 읽는 광장은 느낌이 사뭇 달랐다. 현재의 나는 남북이 분단된 시대에 살고 있지만, 해방 후 분단이 되고, 6.25전쟁을 거친 그 시대 상황이나 이데올로기에 대한 것은 간접적으로만 알고 있는 게 다였다. 그러나 소설을 통해 내가 이명준
영화가 수입된 영화다. 이와 같은 수치는 우리나라 영화계의 열악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헐리웃의 블록퍼스트 영화들이 판을 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은 수지만 한국영화도 힘을 발휘하며 관객을 모으고 있다. 영화 <건축학 개론>, <러브픽션>, <내 아내의 모든 것>, <은교
[ 영화평, 시사점 ] 일부 발췌
우리나라의 고령화 현상은 다른 나라에 비해 급속한 속도로 되어가고 있다. 영화를 통해 가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가족이란 같은 장소에서 같이 먹고, 같이 자고, 같이 웃고 같이 우는 것'이라는 대사처럼 피가 설령 섞이지 않더라도 같이 먹고, 같이 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