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감미로움이 있다. 이 곡의 초연은 1803년 4월 비인의 극장에서 베토벤만의 작품 연주회에서 작곡가 자신의 지휘로 행해졌다.
Ⅱ. 음악감상문 2 - 슈베르트의 마왕
말이 질주하는 모습을 묘사한 피아노 반주에 아들을 안고 말을 달리는 아버지, 아버지를 위로하면서도 공
Ⅰ. 베토벤의 영웅 (음악감상문)
1803년 여름 베토벤은 비인에 가까운 바덴으로, 뒤이어 오버되블링으로 가서 교향곡 제 3번 작품 55번 E 장조 영웅을 본격적으로 손대기 시작하여 1804년 5월에 완성을 보았다. 그 해 12월에 로프코비츠 공작의 저택에서 처음으로 연주 되었고 1805년 4월에 비로소 공개적으
Ⅰ. 음악감상문(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 합창)
1. 1악장
힘차고 작은 코다를 거쳐 제시부를 마감한다. 고전적 소나타의 형식은 제시부를 반복하는 것이 원칙인데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게 되어있다. 재현부에 들어가면 두 주제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다시 나타나는데 긴 코다가 이것에 이어져서 각 주
음악을 들을 시간이 없었다. 학교 숙제가 동기이긴 해도 오랜만에 클래식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생활하면서 아주 가끔은 클래식을 감상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 곡을 쳐보진 않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쳐보고 싶다.
Ⅱ. 슈베르트의 월계꽃 음악감상문슈베르트
Ⅰ. 음악감상문 1 (베토벤의 합창)
베토벤이 청년 때부터 존경한 시인은 괴테와 실러(F.Schiller,1759 - 1805)였다. 특히 실러에 대한 존경심은 평생토록 변하지 않았다. 실러가 사랑과 평화와 기쁨을 테마로 하여<환희의 송가>를 쓴 것은 1785년이었다. 그는 이 시를 드레스덴의 엘베강을 굽어보는 아름다운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