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3년 무렵, 그는 음악의 도시 비인에 있었다. 베토벤은 본에 있을 무렵부터 <환희의 송가>작곡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구상이 명확해진 것은 그로부터 무려 29년이나 지난 뒤였다. 그것이 바로 마지막 악장에 b5168;환희의 송가b5169;의 대합창을 넣도록 구상된 b5168;독일 교향곡b5169;이다. 그런데
1. 작곡 경위
이 곡의 최초의 스케치는 1803년의 스케치 속에서 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것은 1805년의 것으로 짐작되는 스케치북에서 찾아 볼 수가 있다. 따라서 이 곳은 1803년부터 1808년 사이, 즉 제3번「영웅」이 완성되기 이전부터 구상해서, 「제4번」을 발표한 후 착실한 퇴고를 거듭한 끝에 발표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생활하면서 아주 가끔은 클래식을 감상하는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 곡을 쳐보진 않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쳐보고 싶다.
Ⅱ. 슈베르트의 월계꽃 음악감상문슈베르트가 18세때 b5168;마왕b5169;을 작곡하던 해인 1815년의 작품이라고 한다.
음악을 작곡하고 있지만 쇼팽처럼 피아노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살려 피아노가 갖은 특색을 효과적으로 작품을 통해 구성한 작곡가는 드물 것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피아노를 노래시키고 피아노를 통해 시 를 51015;은 사람은 바로 쇼팽인 것이다. 그를 가리켜 <피아노 시인>이라고 하는 러시아의 피아
음악 이라기보다는 극장에서 상연할 목적으로 작곡된 연주회용 작품이다. 메시아'의 작곡은 1741년 8월 22일에 시작되어 24일만에 완성되었다. 메시아'는 헨델이 57세가 되던 해(1742년) 4월 12일 아일랜드의 더블린(Dublin)에서 초연되었다. 전 3부로 구성된 '메시아'는 제1부가 '예언과 탄생', 제2부가 '수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