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에 등장하던 ‘소나타 형식’이 1학년 단계에서 보여지는 것도 그 예이다.
그 밖에도 전통음악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생소하게 여겨지던 전통음악용어 들이 이해영역으로 들어왔다. ‘긴자진 형식, 엮음형식’를 비롯해 ‘가곡, 가사, 시조, 연례악, 산조’ 등을 형식으로 다루게 되어
Ⅰ. 서론
교육과정의 성격항에는 음악과의 목적을 음악성과 창의성 계발, 전인적인 인간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러나 왜 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쳐야 하는지의 이유나 당위성에 대한 언급은 없다. 더군다나 목적에 쓰인 용어들이 너무 추상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 현실감 있게 다가오지 않는다.
음악
음악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은 학생들에게는 생소한 음악을 함께 나누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역사적으로 훌륭한 음악을 선택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음악적 경험은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학생 자신이 연주 할 수 없는 음악을 듣고 구별하는 것은 감상에서 특히 강조되어야 한다
음악, 미술, 노동 등 의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3. 중등교육(12세~17세)
한국의 중, 고등학교에 해당하며 12~17세의 학생들이 받는 교육으로 학교의 대부분은 지방정부가 설립한 것입니다. 중등교육기구는 일반 중학교, 직업중학교, 각종 중등 전문학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중학교는 중학교
교육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등교육 들어가보시면
한국의 중, 고등학교에 해당하며 12~17세의 학생들이 받는 교육으로 학교의 대부분은 지방정부가 설립한 것입니다. 중등교육기구는 일반 중학교, 직업중학교, 각종 중등 전문학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중학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