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베토벤 -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Op.43
Overture to "The Creatures of Prometheus" in C major, Op.43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은 오늘날에는 관현악용으로 서곡만이 종종 연주되는 이곡은 원래 발레음악으로 작곡되었다. 프로메테우스가 진흙과 물로 두 개의 인형을 만들어 태양의 불꽃을 잡아 생명
베토벤의 영웅적 환상의 어둠의 힘이 홀스타인의 고독과 어울려 브람스음악에 드리워진 베토벤의 그림자를 생생히 보여주는 곡이다. 홀스타인의 우수와 고독이 전편에 깔려 브라암스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곳은 4 혹은 5 악장으로 나뉘는 제 3번 F장조이다.
(2) 초기 작품 활동
'신음악시보'라는 잡
음악의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려면 연주력도 뒷받침 되어야겠지만 무엇보다도 창작음악에 대한 지원과 육성이 시급하다.독일음악이 세계를 정복한 것은 뛰어난 연주자들이 많았기 때문이 아니다. 오히려 바흐, 베토벤, 브람스, 슈만, 바그너 등 독일이 낳은 작곡가들이 남긴 작품들이 세계적으로 널리
분석해 보십시오.
Ⅰ. 서론
클래식 음악은 대체로 18세기 중엽부터 19세기 초에 걸쳐서 발전된 음악을 말한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시대에 음악의 중심이 빈으로 옮겨졌으므로, 하이든 이후를 빈 고전파음악이라고 할 때도 있다. 이 시대를 고전파음악의 시대라고 하는 것은, 당시의 음악이
할 수 있다.
낭만주의는 18세기 후반 독일 문학이나 자연을 강조한 루소의 사상에서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19세기가 시작되면서 독일, 프랑스, 영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하여 미국으로 확산되어 1830년대에 절정을 이루었다. 또한 낭만주의는 문학을 넘어서 회화와 음악의 분야까지 확대되었다.